Philosophy


■ 예술활동은 개인과 환경과의 상호 작용에 의하여 학습자가 반복된 연습을 통해 행동이 발생하고 변화하는 과정과 경험을 통해 일어나는 비교적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창작의 결과물을 얻게 한다. 시각 예술에서 창작은 개인의 도전적 관찰과 감성에 대해 표현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기표현 능력은 다양한 관심에 대한 고민과 이해, 예술적 체험을 통해 개인의 특성화된 감수성과 재능을 찾을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미학적 소견과 매개체의 기능적 능력을 전문적으로 학습하여 다양한 장르의 활동 범위를 넓혀야 하고 문화예술 활동을 추진해 나가기 위한 시스템을 확장해야 한다, 수업은 현장에 따른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급변하는 디지털 문화의 순응과 각자의 문화적 코드를 찾는 것에 지속적인 관심과 가르침에 기반을 둔다.

■ 예술창작 활성화에 제일 중요한 점은 자신에게 잠재되어 있는 예술 잠재력을 계발함에 스스로 주체적인 삶의 영위와 이에 따른 자아의 완성에 있다는 것이 전제되어야 한다. 예술에 대한 동기 부여와 문화의 향유를 통해 평범한 것에 대한 미적 견해와 예술적인 가치의 개념을 인지하고 예술과 사회현상을 ‘지각 경험’을 유도하게 함으로서 개인의 이념을 드러나게 한다.